Monday, June 30, 2014

Black sesame seed salad dressing...^^

 

  

검은깨드레싱:검은깨3T,식초1T,마요네즈4T,올리고당1.5T,소금1/4t,양조간장1/2t


 

 

 

즐거운 일요일!

저는 한 주중에 금요일이 제일 좋더라구요~

평일이지만 주말의 시작을 알리는 하루고,

불금 보낼 생각에  설레는 하루죠~

 

제일 싫은 날은 일요일이에요,,울 이웃님들도 다들 그러시죠?

다시 돌아오는 한주를 알리는 하루....

일요일 아침만 되도 가슴이 벌렁벌렁 거리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일요일의 만찬! 을 즐겨요

맛있는 걸 먹고 저에게 위안을 준달까요?

그래서 오늘의 만찬은 샤브샤브를 먹을까 생각중이에요

 

 

샤브샤브는 찍어 먹는 소스가 참 중요한 것 같더라구요

제가 자주 가는 샤브샤브집인 만나가 있는데

그곳에서 참께 드레싱이랑 된장 섞은 땅콩 드레싱을 주는데

요 드레싱들을 참고해서 만든 저만의 샤브샤브 드레싱이에요^^

 

 

 

 

 


 

첫번째는 블랙 세사미 마요네즈 드레싱

검은깨 마요 드레싱입니다~

 

 

 

 

 

 

 

 

 



 

이정도 분량이면 성인 3~4인이 드실 수 있는 양이구요

위에 표시해 둔 재료들 분량대로 계량해주세요~

 

 

 

 

 

 

 

 

 



 

저는 검은깨랑 참깨를 섞어서 만들었는데

검은깨가 없으신 분들은 하얀깨로만 만드셔도 좋아요^^

 

 

참깨를 한번 살짝 약한 불에 볶아낸 후 방망이를 이용해서 갈아주세요

푸드프로세서를 이용하셔도 좋고

저는 작은 절구가 있어서 절구를 이용했어요~

 

 

 

 

 

 

 

 


 

우유 한 스푼도 섞어주시구요~

 

 

 

 

 

 


 

설탕보다는 꿀이 더 좋아서 저는 요리에 꿀을 자주 사용해요~

꿀이 없으신 분들은 설탕을 넣어주세요~

동량으로 넣어주시고 살짝 더 달았으면 하시는 분들은 입맛에 따라 조절해주세요^^

 

 

 

 

 

 

 

 

 


 

 

 

마요네즈도 넣어주세요

1/3cup 정도를 넣으라고 되어 있는데 저는 조금 느끼 할 것 같아서

한 45g 정도만 넣었어요 ㅎㅎㅎㅎ

요새 다이어트 중이라 ㅠㅠ 저런 어마어마한 마요네즈는 겁나요!!!

 

다음엔 칼로리가 낮은 마요네즈 레시피를 소개해드려야겠네요~^^

 

 

 

 

 

계량을 다 한 후에는 고루고루 잘 섞어주기만 하면 끝!

손목의 힘을 잘 끌어 모아서 섞어주면 끝!!

 

개콘에 나오는 끝! 요거에 요새 빠져서 계속 따라하게 되더라구요~~

 

 

 

요렇게 준비하셔서 이 검은깨 드레싱은 야채를 찍어 드시면 돼요

 

 

 

 

바로 이어지는 포스팅은 피넛드레싱이에요~

피넛 드레싱이랑 저의 한상차림 샤브샤브상 소개해드릴게요^^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