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September 5, 2014

동글동글~동그랑땡...^^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법, 쉽게 만드는 법 공개

2014.09.05  (금) 16:32:17
이윤미 기자 (dailylove@ikoreadaily.co.kr)
크게보기
[코리아뎅리리 이윤미 기자]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동그랑땡 맛있게 만들고 손쉽게 만드는 법을 공개한다.

동그랑땡 레시피를 공개한 곳은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 성남 중앙시장에 위치한 자매전집이라는 곳이다. 이 곳의 동그랑땡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크게보기
돼지고기 600g기준으로 재료는 돼지고기 등심 간것 600g, 당근2/1개, 양파 1개, 쪽파 12뿌리, 두부 1모, 마늘 10개, 생강 1/4쪽, 후추, 깨소금, 소금, 달걀물용 소금, 달걀 10개, 식용유 300ml, 밀가루 250g이다.
close

만드는 법은 두부1모를 깍둑썰어 팔팔 끓는 물에 약 10분간 삶아아 준 후, 두부가 익는 동안 당근, 양파, 쪽파, 마늘, 생강을 잘게 다져서 준비한다. 삶은 두부를 건져내 식힌 후, 체에 걸러 물기가 완전히 없어질 때까지 꼭 짜낸다.

다진 채소, 두부, 고기에 소금, 후추, 깨소금을 넣어 짜내듯 세게 주물러 주고 완성된 반죽을 위행봉지나 랩에 싸서 김밥을 마는 것처럼 길쭉하게 만든 후 3cm 일정한 크기로 잘라 동그랗게 빚어준다.


크게보기

여기서 2가지 선택이 가능하다 동그랑땡을 이쁘고 쉽게 만들고 싶다면 반죽한 것을 펼쳐 놓은 위생 랩에 넣고 김밥 말듯이 돌돌 말아서 냉동실에 세워서 수제소세지 처럼 매달아 놓고 2~3시간뒤에 일정한 간격으로 썰어서 만들면 된다.



시간이 없다면 바로 달걀 10개에 소금을 넣고 골고루 섞어 달걀 물을 만들어 두고,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중불이 되었는지 달걀물을 떨어뜨려 확인한다.



밀가루 옷을 입혀 한번 탈탈 털어낸 후 달걀옷을 입혀 팬에 올린 후 바로 뒤집어 구워준다. 중불에 6분간 8번이상 뒤집으며 노릇노릇 구워내고 다 익은 동그랑땡은 채반에 담아 한번 식혀주면 동그랑땡이 완성된다.



<사진출처=KBS 2TV '생생정보통'>



ⓒ 코리아데일리(http://www.ikorea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No comments:

Post a Comment